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리뷰 : 완결/[유미의 세포들] 회차별 리뷰

[유미의 세포들] 10화 리뷰

by 드덕 오리 2021. 10. 23.
반응형

2021.09월 TVNING 방영
유미의 세포들

로맨스 드라마, 14부작
추천 ★★


기본정보
주연 : 김고은, 안보현, 이유비, 박지현
방영 : tvN 금토 저녁 10:50 / 티빙 동시방영(TVING ORIGINAL 웹드라마)
연출 : 이상엽
극본 : 송재정, 김윤주, 김경란 (인현왕후의 남자, 나인 등)
원작 :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


10화 줄거리
EPISODE 27. 애교술 변천사
 유미(김고은)는 연애를 잘 이끌기 위해 루비(이유비)에게 애교술을 배우기로 한다. 애교의 여왕 루비는 자신이 구사하는 애교술을 유미에게 가르쳐 준다.

'사랑의 집게발' 기술
'네 어깨에 스파이크' 기술
'사랑의 음료 뚜껑' 기술

 유미는 어설프게 웅이에게 애교를 시도하고, 연약한 척 뚜껑 못따는 기술을 쓰다가 실패하고 넘치는 콜라를 마신다. 그런 유미를 보고 귀엽다고 사진 찍으며 좋아하는 웅이. 

어쨌거나 귀여우면 됐지 뭐

 결국 유미의 사랑세포는 루비의 암흑 애교술을 포기하고, 독자적으로 애교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여러 번의 애교 시도 끝에 '어깨 똑똑' 기술이 성공하고, 이를 시작으로 유미유미만의 애교술을 만들어간다.

하프 텅, 고양이 인사, 어깨 똑똑 기술
유미만의 애교술

EPISODE 28. 칭찬택배와 신데렐라 약물
 바비(진영)는 유미가 쓴 글을 봤다며 글을 참 잘 쓴다고 유미에게 진심이 담긴 칭찬을 한다. 바비의 칭찬으로 유미의 작가세포는 영혼이 담긴 칭찬택배를 받는다. 영혼이 담긴 칭찬 택배를 받으면 신데렐라 약물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데, 오늘 밤 자정까지 칭찬받은 분야의 자신감을 최대치로 올려주는 약물이다. 

영혼이 담긴 칭찬택배를 받은 작가세포

바비는 유미에게 회사 sns 게시글을 맡아 줄 수 있는지 묻고, 신데렐라 약물로 작가세포의 자신감이 최대치인 유미는 흔쾌히 수락한다. 

바비 끼부림 진짜...

잘 쓰세요. 글이 뭐랄까 설명하긴 어려운데 꼭 유미 대리님 같더라고요.
저 같은 게 뭔데요?
좋은 뜻이에요.

 자신감 넘치던 유미는 막상 가벼운 인사말 서너 줄을 못쓰고 괴로워한다. 유미는 웅이와의 약속도 취소하고 글을 쓰고 지우고를 반복한다. 결국 12시가 넘고, 신데렐라 약물의 효과가 끝난 작가세포는 대학생 시절 글을 쓸 의욕을 모두 잃고 묘지에 묻혔던 사건을 기억해내며 자포자기의 심정이 된다. 

괴로워하는 작가세포와 유미

 그렇게 포기하고 집에 가려던 유미는 바비에게 못하겠다고 말하려는 찰나 수당을 받는다는 얘기를 듣는다. 그 순간 커진 자린고비 세포가 작가세포를 붙잡고 도와줄 테니 글을 쓰자고 한다. 그렇게 유미는 금전적인 동기가 생기며 글을 완성한다. 

수당을 받으면 해야지. 글 써야지.

EPISODE 29. 용기가 필요해
 매년 1월 1일이 되면 유미의 새로운 결심에 따라 3일간 유미의 특정세포가 엄청 커진다. 올해는 세수세포가 커지며 유미는 피부관리를 하겠다는 목표를 세운다. 웅이는 올해의 목표로 수염을 기르기로 하고, 웅이의 털세포가 커진다. 

커진 유미의 세수세포와 웅이의 털세포

 한편, 바비의 추천으로 유미의 능력을 알게 된 마케팅부 부장은 유미를 만나 마케팅부로 부서이동을 하는게 어떠냐고 제안한다. 유미는 새로운 시작이 겁나고, 용기 항아리의 용기가 부족한 것을 깨달은 유미의 세포들은 주변 사람들로부터 용기를 얻자고 한다. 

부장님과 루다로부터 용기를 얻은 유미

 마지막으로 유미는 웅이를 만나 마케팅부로 이동 제안을 받았다며 웅이의 생각을 물어본다. 웅이로부터 용기를 얻으려 한 유미와 달리, 웅이는 새로운 모험이기도 하고 유미가 저번에 홍보글 쓰다가 힘들어하던걸 기억하며 좋은 생각이 아닌 것 같다고 말한다. 유미의 용기 항아리는 박살이 나고, 유미는 자신의 속마음과 다른 말을 하는 웅이에게 괜히 툴툴댄다. 

 결국 웅이와 헤어지고 혼자 매운 떡볶이를 먹으며 스트레스를 풀던 유미는 웅이에게 차갑게 대한게 마음에 걸려 웅이네 집에 가기로 한다. 떡볶이를 포장해서 웅이네 집에 온 유미는 집에 없으면서 있다고 거짓말하는 웅이에게 놀란다.

웅이네 집 앞에서 웅이에게 전화했는데 집에 있다고 하는 웅이

 

 

개인적인 리뷰
 바비의 등장 이후, 바비의 은근한 끼부림이 계속 나오고 있다. 뭔가 선을 지키면서 끼를 부리는 바비의 대단함에 박수만 나올 뿐이다... 진짜 저것도 능력이다. 

김유미!라고 부르는 fox 유바비
이 착장 진짜 존잘
크리스마스에 뭐하냐고 묻는 fox 유바비2

 그리고 유미웅이현실연애 모습이 많이 나와서 좋고, 웅이의 현실적인 조언도 이해 간다. 게다가 웅이는 하고 싶은 거 한다고 차린 게임회사가 거의 망해가고 있으니 더욱더 현실적으로 조언해준 거겠지. 그리고 바비는 원래 여자 마음을 잘 알기도 하고 감수성도 풍부해서(눈 오는 게 좋다고 하는 바비 vs 눈 와서 퇴근길 막히는 거 걱정하는 유미) 당장은 달콤할 순 있어도 웅이가 나쁘다고 말할 수는 없다. 

 

 

반응형